Translate(번역)

펜 삽화 그리는 방법 (나는 아주 예쁘게 웃었다 책 스케치)




 

펜 삽화를 그려보기


제가 좋아하는 그림 삽화 중에 있던 그림을 그려 보았습니다. 저자는 ‘봉선’ 그리고 쓰다 라는 이름으로 되어 있답니다. 여행에 관심이 있던 터라 우연히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책 표지에 나온 그림을 보고 딱 이 그림이다.
하고 느꼈었답니다. 글 내용도 좋았지만 글과 함께 나왔던 그림 역시도 따뜻하고 정다워 보였습니다.

낯선 도시를 여행하면서 그림 속에서 외국 사람 들의 친절함 따뜻함을 묘사한 듯 합니다.
그리고 저는 이 책의 한 표지를 선정해서 그려보고 싶었습니다. 


스케치

펜화라 그런지 다소 복잡한 느낌도 들지만 하나씩 틀을 잡다보면 그리 어렵지 않아 보입니다.

이 그림보다 복잡한 그림들이 있지만 좀더 간단하게 묘사해 보기로 했습니다.




스케치


먼저 스케치를 하기 위해서는 집을 먼저 그리기위해 큰 면적을 잡아 줍니다. 큼지막한 사각형을 그려주면 

그 사이에 작은 형상들을 그려주면 됩니다. 인물이나 사물 그 외의 것들도 함께 디테일하게 표현 해주세요.


펜 그림


스케치를 다 했다고 생각하면 펜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그 시기에 선물로 받은 일제 펜이 었는데 지금은

다써서 그런지 남아 있지는 않네요.  스케치 선을 따라서 선을 그어주세요.  펜으로 그리면 지워지지 않기에

잘 다루면서 해주시면 좋습니다.



스케치


펜으로 그림을 그린 모습입니다. 펜에 액체가 남아 있어 아직 마르지 않았기 때문에 한 10분 ~ 20분 정도 말려서 줍니다.  그리고 지우개로 연필 선이 남아준 부분을 지워 줍니다.


스케치



 그리고 완성을 했습니다. 좀 서툴게 그리긴 했다만 나름 깔끔하게 잘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종이는 면적에  다쓰고 남은 부분을 사용했습니다. 색칠을 할려면 펜이 완전히 마르거나 연필로

그렸을때 그 위에 먼저 그린 후 펜을 그려주면 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진 않습니다.


도구도 간단하고 집에서 그리기 편하네요. 펜화도 나름 그 멋이 보이기도 합니다.

이전에 기린을 그린적이있는데 털 부분 묘사도 재밌게 표현 된거 같습니다.

집에서 남는 시간에 취미로 펜화를 그려봐도 좋을거 같네요.

0 Comments

문의하기 양식

이름

이메일 *

메시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