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번역)

나의 그림 특징, 마음이 담긴 그림

마음이 담긴 그림

 나의 그림은 어떤 특징?

한동안은 그림일에 전념하기 보다는 일도 알아보고 그 일과 관련해서 시간들을 보내기도 했었습니다. 좀처럼 그림을 시간내서 그리지 못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여름이 좀 더 지나고 하는 일에 익숙해지면 그림을 또 그려볼 생각입니다. 

저는 그림이 전공이면서도 결국 저는 취미로만 될 수 밖에 없을까 하는 고민이 들때도 있었습니다. 취미로 된다고 하면 그림을 그리고 싶다는 저의 의지를 꺾는 일이었기 때문입니다. 

주변에 어딜가도 가게에 걸려있는 흔히 보는 그림들, 잘 그린 그림들도  볼 수 있습니다. 남들과 기술 능력이 같다면 결국 그림도 잘 그린 그림이라고 볼뿐 그 이상의 의미를 갖지 않습니다. 그렇게 본다면 그림은 재미가 없습니다.

저도 원래는 잘 그리는 편에는 속하지 못했습니다. 실력을 쌓고 있는 기간에는 나도 저런 사람처럼 그려낼 수 있을까 하며 부러워하는 시기도 있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저는 저만의 그림 기법이 확고해 졌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지난 그림들을 보면서 느낀건 나는 마음을 담아 그렸기에 내 그림은 항상 신선함과 재미를 준다 라는 의미를 지어볼 수 있었습니다. 몇몇 사람은 이런거 까지 그려야 해? 하면서도 저는 그런 부분을 두세번 확인하며 그림을 그립니다.

음식에도 마음으로 만들면 맛이 있듯이 저의 그림 성향이 재미있는 이유는 그림을 그리면서 즐거워하는 저의 마음을 담았기 때문입니다. 즐거워서 하는 일이 잘 그린다라는 단계까지 가기에는 아직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아무리 내가 즐거워서 하는 일도 그 과정에서도 내가 싫어 하는 일도 같이 배워야 하기때문입니다.

그림은 중도에 잠시 멈췄더라도 내가 배웠던 미술과 관련된 내용이 나올때가 가장 좋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결국 나에게는 그 과정이 지루하고 참는 시간이었다고 해도 그 일의 연장선이 되어 이어갈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이 보이지 않는 일이라고 해도 그 속에서 해 나가는 일들이 있으면 그곳에서 저는 희망을 얻습니다. 내가 못해내는 일이 있기도 하지만 내가 마음을 쏟은일은 이뤄낼 수 만 있다면 더 좋겠습니다.

0 Comments

문의하기 양식

이름

이메일 *

메시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