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동안 포토샵 작업
요즘은 그림과 관련된 일을 찾다보니 포토샵을 접하고 있습니다. 직업전문학교에서 신청해서 지원으로 듣고 있답니다. 그림은 직접 채색 도구를 이용하여 제작을 하지만 포토샵은 컴퓨터 안에 있는 채색도구 프로그램을 이용을 합니다.
한달동안 새 작업을 준비하느라 유튜브 검색을 해보기도 하고 하루에 매일 학원에서 작업도 합니다. 이전에 제가 미술 입시를 준비할때와 비슷한 기분도 드네요. 지금 준비하고 있는 건 그래픽스 기능사 쪽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래픽스 기능사도 하지만 그 수업 안에는 웹디자인 수업도 있습니다. 몇가지 복합되어 있지만 기회가 있을때는 배워두는게 좋을듯 합니다. gtq를 준비하고 나서는 인디자인, 일러스트를 추가로 해서 실기를 준비해야 합니다.
원래 수업은 ux ui 디자인 수업으로 이름이 되어 있습니다. 그림을 해오기도 해서 연관된 일이라 익숙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새로운 기술도 있어 습득을 해야 하는데 시간이 소요될 듯합니다.
(이렇게 하다가 제가 작업실 차려서 의뢰 받고 작업을 하는게 아닐지 모르겠습니다. 능력이 될 수만 있다면 그랬으면 좋겠네요.)
포토샵 갖다 붙여 놓기만 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생각할 수 있지만 여기에도 많은 일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컴퓨터로 작업을 하니 이전에 컴퓨터를 배워두지 못한게 후회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재밌게 배워보고 있습니다. 웹디자인과 포토샵을 배워서 제가 관리하는 웹사이트도 꾸며보고 해봐야 겠어요. 또 사진을 찍기도 하고 수정작업도 한다면 쓰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단 어도비 프로그램은 월정액으로 이용을 해야 합니다.
p.s. 포토샵 작업을 하고 나서 배치 정도는 할 수 있다고 봐주셨습니다. 하반기는 바쁘게 살아봐야 지요. 대신 시간 준비 속도만 해결이 되면 좋겠습니다. 회사에서는 나쁜 사람보다 일 못하는 사람이 더 지적을 받는다고 하네요. 그림은.... 일단 일부터 해결하고 해야 겠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