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번역)

선생님의 손

선생님의 손 그림

 그림과 이야기

미술을 다닐때 만해도 저는 선생님이 어떻게 그리는지 관찰하고 주의 깊게 보기도 했습니다. 보고 따라한다는 건 아니지만 그리는 감각을 익혀 나도 적용할수 있도록 하는 일이기도 했습니다. 선생님은 유연한 손놀림에 따라 물감을 자유자재로 사용하지만 저는 아직 손에 익숙치 않았습니다. 저와 같이 배운 10살 위 언니도 실력이 있어서 선생님이 하는 색 표현을 따라할정도 였습니다. 

저는 어떻게 그릴까 고민하던중 선생님이 제게 이야기를 했습니다. ‘소현아 내가 너어게 손을 줄게, 넌 내가 후에 도 수채화를 잘 그릴 수 있게 만들어 줄거다‘ , 실제로 그 말이 진짜로 하는 말은 아니지만 저는 그 말을 듣고 안심해 했습니다.  늘 실수를 할까 두려움을 가지고 내가 하는게 이게 맞을까 의문이 들면서도 그럼에도 선생님도 가끔은 ‘이렇게 하는게 아니지~’ 하면서 쓴소리도 같이 했습니다. 그와 동시에 할수 있다는 희망도 함께 주어 저는 그림 그리는 일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화실을 찾아왔을때 말 없이 화실을 들어왔을때는 선생님은 저인줄 알았는지 ’소현아 왔나‘ 하면서 인사를 건네주기도 했습니다.  저도 잠시라도 담소를 나누고 앞으로 할 계획도 의논하고 화실을 나왔습니다. 20대 중반때까지 함께한 선생님의 가르침은 지금도 늘 한결 같습니다. 

어느날 저는 그림을 그리는데 지금은 옆에 선생님도 있지 않습니다. 같이 대화하던 이모님이나 언니도 한번은 연락했지만 각자 일을 하느라 바쁘게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초등학생 6학년 1년, 그리고 고등학교 2학년에서 중반까지 10년, 그림을 놓지 않기 위해 쏟아 부은 시간은 아깝지 않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내손으로 그림을 그리고 있는 ’나‘ 선생님이 ’내 손을 줄게‘ 하는 말이 계속 떠올랐습니다.


p.s. 선생님 다음에라도 선생님에게서 배울 수 만 있다면 제대로 배우겠습니다.





0 Comments

문의하기 양식

이름

이메일 *

메시지 *